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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휴대폰,핸드폰,스마트폰 요금 미납 신용불량자 여부,추심 절차,강제집행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핸드폰 요금 미납 추심 절차
일단, 핸드폰 요금 미납 정지 기록이 없고 정상적으로 납부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핸드폰 요금 한 두달 미납 가지고 재촉하거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보통 3개월 정도 미납이 될 경우 본격적으로 조치를 취합니다.
핸드폰요금 미납 정지가 3달 이상 되면 가장 먼저 통신사에서는 발신정지를 합니다. 통화 혹은 문자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카카오톡이나 데이터 이용도 불가합니다.
다만 해당 기간 동안 바로 납부하게 된다면 발신정지 해제가 가능합니다.
발신, 문자, 데이터까지 정지되었는데 미납이라면 이제는 수신제한까지 걸게 됩니다. 기존에는 전화를 하거나 문자를 보낼 수 없었는데 이제는 연락도 받을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다만 다행히 핸드폰요금 미납정지에 대한 제재일 뿐 신용등급 불량정보를 금융사에 넘기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요금을 여전히 분할해서 납부할 수 있기 때문에 신용 불량자로 전락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핸드폰 요금 미납시 신용불량자
수신정지 수준에서 아직 핸드폰요금 미납정지 상태가 해제되지 않았다면 이제는 직권해지로 최후의 단계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때부터 바로 핸드폰요금 미납 정지 연체 시 재산 압류 절차를 밟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제 통신사에서는 회원의 정보를 서울신용등급사에 넘어가게 됩니다.
금융사에 회원 정보가 넘어가면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결국 미납된 채무를 상환하지 않은 개념으로 인식되니 신용등급 불량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최초 핸드폰요금 미납정지 상태 시 분할납부가 가능했던 때와 이제는 단말기 할부금, 미납된 핸드폰 요금, 이자까지 모두 일시 상환해야 합니다.
통신요금 연체 소멸시효
통신사에 연체한 통신요금의 소멸시효는 3년이며 소멸시효의 중단 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3년이 지나면 변제의무는 없습니다.
소멸시효 중단 사유
- 통신요금 일부를 변제한 경우
- 통신사가 법원에 청구소송을 하는 경우
- 압류, 가압류, 가처분 신청
이외에도 통신사에서 우편, 유선을 통해서 독촉 전화를 하는 경우 독촉을 받은 시점부터 6개월이 연장되기 때문에 3년이라는 소멸시효는 사실상 큰 의미가 없습니다.
신용불량자 통장압류 최저생계비 150만원,185만원 인상
결론
스마트폰 요금 미납 신용불량자 가능합니다. 통신요금의 경우 몇개월이 밀렸어도 소액일 경우가 많으니, 급한 경우 대출을 받아서라도 내시기 바랍니다.
신용불량자가 되면 금융생활하는데 있어서 상당한 제재를 받게 됩니다.
이상으로 휴대폰,핸드폰,스마트폰 요금 미납 신용불량자 여부,추심 절차,강제집행 정보 포스팅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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